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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세청 홈택스 간소화 서비스 안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

홈택스 홈페이지-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화면

접속방법

  • 국세청 홈택스(www.hometax.go.kr)에 인증서로 접속하여 소득․세액공제 증명자료를 확인
    • 홈택스 ⇒ 조회/발급 ⇒ 연말정산간소화 ⇒ 소득․세액공제 자료/발급(근로자)

간소화 자료 활용

  1. 종이 출력 또는 전자문서(PDF) 내려받기
    • 공제 요건에 맞는 자료를 선택하여 종이로 출력하거나, 전자문서(PDF파일)로 내려 받아서 회사에 제출
  2. 연말정산 서비스와 연계
    • 연말정산 서비스와 연계 시 공제신고서 등을 전산 작성하여 회사에 온라인(On-line)으로 제출
  3. 간소화자료 일괄제공
    • 근로자가 회사에 간소화자료 일괄제공을 신청하고, 최초 1회 홈택스에서 확인절차를 거친 경우 회사에 일괄자료로 제공

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자료가 조회되지 않는 이유

  1. 자료제공 동의 미흡
    • 본인인증수단이 있는 경우: PC 또는 모바일에서 인증서, 휴대전화, I-PIN 및 신용카드(PC에서만 가능)로 본인인증하여 신청
    • 본인인증 수단이 없는 경우: 온라인 화면으로 신청, 팩스신청, 가까운 세무서 방문 신청
    • 온라인 신청 요약
      • 간소화서비스 ⇒ 자료제공 동의
      • 미성년자녀의 경우 부모의 인증서로 제출동의 신청 가능
      • 본인인증수단: 인증서, 간편인증, 휴대전화, 신용카드, I-PIN, 생체인증
  2. 본인이 삭제 신청한 경우
    • 삭제된 자료는 복구 불가
    • 삭제 후에는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직접 수집
  3. 자료제출기관에서의 누락 또는 잘못된 자료
    •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직접 수집
    • 의료비는 『조회되지 않는 의료비 신고센터』 우선 이용, 이용기간 종료 후에는 직접 수집

이러한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근로자와 기업은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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